오큘러스 퀘스트2
의 필수 악세서리라면 일단 호환용 헤드 스트랩이 단연 교체 1순위겠지만 이어서 다음은 바로 위의 너클 스트랩이 아닐까 싶습니다.
너클 스트랩은 제품의 보호의 목적이라기 보다는 컨트롤러를 휘두를 때, 실수로 전방으로 휙~ 날아가지 않도록 손에 고정하는 것이 목적인 장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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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을 풀어보면 위와 같은 구성이 보통입니다.
실리콘으로 손잡이 부분만 간단하게 덮여 있는 버전이 있는가 하면, 위 제품처럼 컨트롤러 전체를 뒤집어 쓰는 구성도 있어 여러분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품 자체는 특별할 것이 없이 일종의 손잡이 달린 실리콘 케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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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그럼 기본 컨트롤러의 스트랩을 제거하고 너클 스트랩이 달린 케이스를 씌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품 하단에 걸려 있는 기본 스트랩을 모두 제거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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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스트랩의 제거는 외부에서 보면 분리가 가능할 것 같지 않게 생겼는데, 컨트롤러의 배터리 케이스를 열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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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처럼 손톱으로 눌러서 꺼내라며 홈까지 파여있습니다.
천천히 위로 들어 올려 기본 스트랩을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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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스트랩 제거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번 추가 렌즈 설치도 그렇고 이런 커스터마이징이 너무 쉽고 편한 구조인 것에 놀랐습니다.
VR 기기 시장이 그들만의 리그였으나 역사가 오래되긴 오래 되었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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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다시 쓸 일은 없겠지만 일단 박스에 기본 스트랩을 고이 챙겨 놓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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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만 먼저 설치한 모습입니다.
본체 쪽은 센서가 동작할 수 있도록 구멍이 이리저리 뚫려 있습니다.
손으로 잡았을 때 땀이 찰 것 같긴 한데 그렇다고 그립감이 나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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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나 제품의 손잡이 후면 부는 패턴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크게 휘둘러도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조작이 가능할 것 같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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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에 달린 트리거 쪽도 보면 넉넉하게 뚫어 놓아서 조작 시 불필요한 간섭은 발생하지 않을 것 처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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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너클 스트랩의 핵심은 바로 위 사진의 조그마한 추가 스트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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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재질은 벨크로 타입으로 사이즈 조절이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제품 상단에서 부터 실리콘 케이스 하단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튼튼하게 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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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법으로는 위 사진처럼 컨트롤러를 잡았을 때 손등에 착용해서 안정감 있는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접입니다.
사실 너클 스트랩이 없는 경우에는 FIT XR이나 비트세이버와 같이 운동량이 많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손에서 컨트롤러가 날아갈까 조심조심하느라 피로감이 상당히 많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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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인체공학적이라 쥐는 느낌도 아주 좋습니다.
특히나 FIT XR과 같이 체감형 게임들을 플레이할 때 버튼을 실수로 누르는 오입력이 굉장히 많은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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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러 상단의 링 부분의 파츠는 엠보싱이 살짝 들어가 있습니다.
때문에 조작 중에 실수로 벽을 때리더라도 어느정도 보호가 가능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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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동봉 되어 있는 전용 아날로그 캡도 한번 설치해 보겠습니다.
꼭 맞는 사이즈라 여유롭게 설치는 불가능 하기 때문에 기술이 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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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처럼 아날로그 고무를 반대로 뒤집어서 그대로 아날로그 스틱 위에 덮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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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가 되면 위 사진처럼 깔끔하게 결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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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듀얼 쇼크나 조이콘처럼 겉도는 느낌이 아니라 꽉 끼어서 뭐가 설치 된것인지지도 금방 잊개 만드는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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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로 조작감이 좋아서 실리콘 본체 케이스 자체보다는 이쪽이 더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이번 너클 스트랩도 너무나 편리하고 컨트롤러를 놓칠 위험이 없으니 강력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그나저나 본디 용도인 운동에 집중해야 하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평일엔 손을 못 대는 상황이 펼쳐지는군요.
40만원짜리 퀘스트2에 악세서리 부대비용만 벌써 10만원 이상, 지출한 것 같으니 이제 그만 사야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