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닌텐도의 공식적인 스위치 2가 공개되었습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위치2의 실물이 공개되었습니다.

닌텐도 아메리카의 영상과...

https://www.youtube.com/watch?v=itpcsQQvgAQ

한국 닌텐도의 영상인데 급히 문구만 한글로 수정한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0CZVcmyzyTQ

닌텐도는 목요일에 공개된 영상에서 닌텐도 스위치2의 첫 번째 쇼케이스를 진행했는데 약 2분짜리 영상에 외관위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아직 스위치2의 구체적인 출시일을 밝히지는 않았으나, 2025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외형적으로는 기존 스위치와 비슷하지만, 무식할 정도로 훨씬 커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보여지는 조이콘 컨트롤러는 검정색에 컬러 포인트가 들어가 있으며, 기존처럼 슬라이드 방식이 아니라 자석식으로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조이콘 오른쪽에 있는 홈 버튼 아래에는 새로운 버튼이 추가되었으며, 이는 이미 이전 유출 자료에서도 언급된 바 있습니다.

다만 포고핀일꺼란 추측과 달리 왠 커넥터가 달려있네요.

또한, 영상에서는 조이콘의 측면에 광학센가 추가되어 마치 마우스처럼 사용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SLSR 버튼들도 기존보다 더 커져서 조작성이 향상된 것으로 보이는데 이제 더이상 위에서 아래로 촥-! 하고 내리꽂는 스타일이 아니어서 어색해보이긴 합니다.

조이콘을 결합할 수 있는 별도의 컨트롤러 그립은 이번에도 당연하게 포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새롭게 공개된 게임은 마리오 카트 신작으로 보이는 게임 한 가지뿐이었지만, 닌텐도는 스위치2가 기존 닌텐도 스위치 게임과의 하위 호환성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공포스럽게도, "일부 닌텐도 스위치 게임은 지원되지 않거나 완전히 호환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도 언급한게 눈에 띄는군요.

아마도 조이콘 사이즈가 변경되어 링콘에 안붙는다던지 하는 식의 비호환 리스트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닌텐도는 2025년 4월 2일 닌텐도 스위치2에 초점을 맞춘 닌텐도 다이렉트(Nintendo Direct)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4월 후반에는 뉴욕, 로스앤젤레스, 댈러스에서 진행될 체험 이벤트에서 직접 스위치2를 경험할 기회가 주어진다는데 국내 사용자들은 기약이 없습니다.

해외의 경우 이번 이벤트의 티켓 등록은 1월 17일 오후 3시부터 닌텐도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영상에서는 하위 호환을 지원하다 보니 기존 카트리지는 동일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미그스위치 역시 호환이 가능할 것처럼 보이는군요.

사전에 유출되었던 대부분의 루머가 맞는 것으로 보이고 디브랜드가 용감하게 디자인을 스포하더니 공개일정이 코앞이라 괜찮았나 봅니다.

자석식으로 결착되는 컨트롤러나 곡률이 더 들어간 조이콘은 쥐기 편해 보이나 기존 스위치도 꽤나 덩치가 있어서 화면은 더 시원할지 몰라도 휴대기에 장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땠든 8인치 화면까지 오히려 너무 예상대로 나와준 것에 감사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느낌은 후면 킥스탠드가 올레드 모델의 넓은 버전이 더 좋았던 것 같은데, 약간 부실해 보이는 느낌도 있습니다.

어쨌든 상단 버튼들도 전부 큼직하게 변경되고, C타입 포트가 위아래로 달린 만큼 사용성이 기존 스위치보다는 상당히 좋아 보이네요.

스위치는 가정용 콘솔과 휴대용 장치의 하이브리드스러운 방식 덕분에 지금까지 약 1억 4,604만 대가 판매되며 닌텐도의 DS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콘솔입니다.

요즘 추세에 따라 마치 UMPC의 준하는 공포스러운 가격대로 출시되는 것만 아니라면, 이번 신형 기기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갈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