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Tinfoil(틴포일)
을 이용한 로컬 라이브러리 파일들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면 언제나 가장 귀찮은 문제가 파일명의 수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틴포일의 경우 파일에 반드시 [타이틀 아이디]
와 [버전]
번호가 파일명 내 대괄호 사이에 존재해야하 인식이 진행되기 때문일텐데요.
Title ID
의 정보 자체는 구하기 쉽지만 1ficher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파일들의 경우 대부분 파일명이 제멋대로 엉망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좀 더 간편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툴인 switch-library-manager(스위치 라이브러리 매니저)
를 소개해드립니다.
switch-library-manager
개발자의 깃허브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기본 사양으로 윈도우는 기본이고 리눅스등을 지원하고 있는데다가 콘솔버전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OS에서 사용이 가능해보입니다.
상당히 편리할 것으로 보이는 switch-library-manager
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크로스 플랫폼, Windows / Mac / Linux에서 작동
- GUI 및 명령줄 인터페이스
- 로컬 스위치 백업 라이브러리 스캔(NSP/NSZ/XCI)
- NSP/XCI/NSZ를 해독하여 titleId/version 읽기(prod.keys 필요)
- prod.keys가 없으면 파일 이름을 구문 분석하여 titleId/version을 읽도록 폴백합니다(예:
Super Mario Odyssey [0100000000010000][v0].nsp
). - 누락된 업데이트 파일 나열(게임 및 DLC용)
- 누락된 DLC 나열
- 폴더별로 자동으로 게임 정리
- NSP에서 읽은 메타데이터를 기반으로 파일 이름 바꾸기
- 오래된 업데이트 파일 삭제 (같은 게임에 대한 업데이트 파일이 여러 개 있는 경우 최신 파일만 남음)
- 빈 폴더 삭제
- 제로 종속성, Go에서 구현된 모든 암호화 작업.
우선 설명을 보자니 NSP
등의 파일을 직접 읽어서 검색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인지 반드시 복호화용 prod.keys
가 필요해보이는군요.
그러나 파일명이 아무리 엉망이라도 파일자체를 바라보는 구조 덕분에 정보가 누락될 일이 없다는 확실한 장점이 있겠습니다.
현재 포스트 는 구독자 전용 컨텐츠입니다
이미 가입하셨나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