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9.00 버전을 탈출한 플레이 스테이션의 탈옥 소식! (골드헨 9.03~11.00 지원)

드디어 9.00 버전을 탈출한 플레이 스테이션의 탈옥 소식! (골드헨 9.03~11.00 지원)

9.03에서 오랫동안 방치하던 플스를 드디어 제대로 만져볼 수 있겠습니다.

개발자들이 모두 우르르 PS5 쪽으로 달려갔기 때문에 사실상 플스4의 탈옥에 대해서는 그동안 언젠가는 풀리겠지 하고 사실상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뜬금없이 최근 펌웨어 11.00 버전까지 지원하는 새로운 베타 버전이 등장했습니다.

위 유튜버가 꽤나 정리를 잘 해두었는데 우선 골드헨이 설치는 가능하나 페이로드 주입 성공률이 떨어진다느니 하는 이슈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영상에서는 탈옥을 위해 윈도우보다는 개발환경이었던 리눅스의 성공률이 좋다며 라즈베리파이4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다만 파이썬 코드를 실행하는 식이다 보니 아두이노 쪽과 안드로이드 버전도 활발히 개발되는 중이고 엘지의 TV 내 웹 OS를 통해 탈옥하는 모습이 꽤나 재미있습니다.

물론 C로 포팅된 버전들이 있으니 종전처럼 묘한 USB 장치로 나타날지도 모르겠습니다.

완전 구버전이 아닌 이상 여전히 완전한 탈옥이라기 보다는 휘발성 커펌쪽에 가깝습니다.

당장은 저도 정보를 좀 더 모아봐야겠지만 재미있는 장난감이 하나 더 생길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비정기로 발행되는 추천 포스트를 이메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특별한 추천 포스트를 바로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물론 무료입니다!
좋아요! 받은 편지함을 확인하고 구독을 확인하려면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오류!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